본문 바로가기

생활 이야기

기프티콘 환불하기

image

종종 친구와 동료들에게 기프티콘을 선물받는 때가 있는데 정신없이 살면서 잊어먹고 있다가 유효기간이 지난 기프티콘을 발견하게 됩니다. OTL

하지만 기프티콘은 환불도 받을 수 있고 기간연장도 가능하답니다. 그러니 기프티콘 기간이 지났다고 삭제해버리는 우를 범하지 않으셨으면 해서 이글을 써봅니다.

 

기간 지난 기프티콘 환불받을 수 있나?

image

결론만 말하면 '예'입니다. 기간연장도 되고요. 다만, 환불받으면 구매금액의 90%만 받을 수 있고 몇몇 서류를 SKT에 제출해야 합니다. 기간연장은 간단하게 전화통화로도 끝낼 수 있고요.

 

image
(아무리 돈이 덜 되더라도 받을 건 받아야죠!)

 

기프티콘 기간연장방법

image
(이렇게 기간 제한이 있는 특수한 기프티콘은 연장이 안될 수도 있습니다.)

기프티콘 사용기간이 지났을 때도 연장이 가능한데 SKT 고객센터에 먼저 전화를 해서 상담원 연결을 하세요. '기타 문의사항'으로 상담원을 연결하시면 될겁니다. 상담원에게 기프티콘 기간연장을 하고 싶다고 하시면 됩니다.

답변을 해드려야 할 것은

1. 현재 이 번호로 받은 기프티콘인지 여부
2. 주문번호


이렇게 이야기하면 3-4시간 내에 기프티콘 기간이 연장되었다고 문자가 옵니다. 제 경우에는 커피빈 아침세트였는데 2달을 더 연장해주더군요.

 

기프티콘 환불방법

image

환불을 받으려면 기프티콘 사이트에 들어가셔서 신청하셔도 되지만 기프티콘 가입을 안하신 분들이 많기 때문에 바로 SKT 고객센터에 전화해서 처리하셔도 됩니다. 위와 동일하게 전화하셔서 기프티콘 환불 신청을 하고 싶다고 하고 팩스이메일로 아래 서류를 보내주시면 처리가 됩니다. 환불되는데 보통 1-2주 정도 소요된다고 하네요.

 

[필요서류]

신분증 사본
통장 사본
요금청구서

요금청구서는 기프티콘 받은 핸드폰이 본인 것인지 알기 위한 것이라서 이메일 명세서나 티월드에 로그인해서 캡쳐를 하는 방식을 사용해도 됩니다.

환불이 접수되면 문자가 오고 총 금액의 90%를 돌려받을 수 있습니다.


간단하지요? 여기까지 '기프티콘 환불하기' 방법에 대한 글이었습니다.